반응형

2025/01 93

이웃

주후 2025년 1월 31일 금요일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마22:39)빛을 혼자만 갖고 있을 수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 삶에 비춰줄 수 밖에 없다.예수님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셨고(행10:38), 배반당한 날 밤에도 찬송할 수 있었다(마26:30).사람들이 당신에게 웃어주기를 바라지 말아라. 웃지 않는 사람들을 보거든 당신이 먼저 웃어 주어라. 많은 군중이 예수님을 따랐다. 그 까닭은 예수님이 자신의 슬픔에 대해 그들에게 동정을 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예수님은 슬퍼하는 이들을 위로해 주셨다.불쾌감을 주는 사람에게 화내지 말라. 어쩌면 그 사람은 당신이 들은 것과는 다른 북소리를 들었을지 모른다. 인간은 자신이 듣는 음악에 맞춰 걷기 마련이다. 그 ..

담기 2025.01.31

스가랴8장

스가랴 8장1.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되2.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시온을 위하여 크게 질투하며 그를 위하여 크게 분노함으로 질투하노라3.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시온에 돌아와 예루살렘 가운데에 거하리니 예루살렘은 진리의 성읍이라 일컫겠고 만군의 여호와의 산은 성산이라 일컫게 되리라4.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예루살렘 길거리에 늙은 남자들과 늙은 여자들이 다시 앉을 것이라 다 나이가 많으므로 저마다 손에 지팡이를 잡을 것이요5. 그 성읍 거리에 소년과 소녀들이 가득하여 거기에서 뛰놀리라6.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 일이 그 날에 남은 백성의 눈에는 기이하려니와 내 눈에야 어찌 기이하겠느냐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7.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성경타자 2025.01.31

아브람

주후 2025년 1월 30일 목요일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창12:1)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하신 말씀은 히브리어로 정확하게 '레 레하'로, 문자대로 해석하면 '네 이익을 위해서 가라' 혹은 '너를 위해서 가라'이다. 나쿰 체르노블러 자탈이라는 랍비는 위 구절을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사랑과 친절과 봉사를 샘물처럼 끊임없이 실천했다. 창세기 18장 1절에 기록된 대로, 아브라함은 할례라는 고통스러운 수술을 박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날이 뜨거울 때' 장막 문에 앉아 있었다. 그 이유는 절대로 그의 대접을 받지 않고 지나가는 나그네가 없도록 하기 위함이었다."그러나 아브라함이 처음부터 남을 대접하고자 하는 마음을 품었던 것은 아니다. 그가 그 이전에는 나그네 신세가 되어 본 적이 ..

담기 2025.01.30

스가랴7장

스가랴 7장1. 다리오 왕 제사년 아홉째 달 곧 기슬래월 사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스가랴에게 임하니라2. 그 때에 벧엘 사람이 사레셀과 레겜멜렉과 그의 부하들을 보내어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고3. 만군의 여호와의 전에 있는 제사장들과 선지자들에게 물어 이르되 내가 여러 해 동안 행한 대로 오월 중에 울며 근신하리이까 하매4.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5. 온 땅의 백성과 제사장들에게 이르라 너희가 칠십 년 동안 다섯째 달과 일곱째 달에 금식하고 애통하였거니와 그 금식이 나를 위하여, 나를 위하여 한 것이냐6. 너희가 먹고 마실 때에 그것은 너희를 위하여 먹고 너희를 위하여 마시는 것이 아니냐7. 예루살렘과 사면 성읍에 백성이 평온히 거주하며 남방과 평원에 사람이 거주할 때에 여호와가 옛 선..

성경타자 2025.01.30

설날 추도예배 순서

설날 추도예배 순서1.묵도 - 인도자시편 23편2.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족이 민속명절 설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설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면서 먼저 하나님 나라로 가신 분들을(조상들과 부모님 등) 추모하오니 그분들의 모범된 신앙생활을 본받고 그분들의 발자취를 따라 저희들도 신앙생활 잘 해서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아들 구주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아 영생 천국 하나님의 나라에서 만나게 하여 주시고 이 땅에 사는 동안 하나님의 가호와 은혜로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복을 내려 주소서 생존해 계시는 어른들께 효도하게 하시고 형제자매 우애 있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며 화목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이 시간 드리는 예배를 신령과 진정으로 드릴 수 있도록 하나님의 신 성령님께서 인도..

좋은글 2025.01.29

사랑

주후 2025년 1월 29일 수요일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도다(아2:2)페르시아의 유명한 신비주의 작가 무스리 알딘 사디가 쓴 '장미원'이라는 책에 멧슈눈과 그의 연인 레일라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 레일라의 아버지가 레일라를 다른 남자에게 주었기 때문에 이들의 사랑은 슬플 수밖에 없었다. 사랑 때문에 미칠 것 같았던 멧슈눈(이는 '미친 사람'이라는 뜻이다)은 아무 목적도 희망도 없이 광야로 도망쳐 짐승들과 함께 살았다.얼마 후에 그 나라 왕이 그를 궁전으로 데려오게 하여 어리석음을 꾸짖었다. 그러자 멧슈눈은 "레일라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왕께서 아신다면, 저를 충분히 이해하실 것입니다"라고 대댑했다. 왕은 레일라를 데려오라고 명령했다.유목민 레일라는 햇빛에 살갗이 타고, 가난으로..

담기 2025.01.29

스가랴6장

스가랴 6장1.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네 병거가 두 산 사이에서 나오는데 그 산은 구리 산이더라2. 첫째 병거는 붉은 말들이, 둘째 병거는 검은 말들이,3. 셋째 병거는 흰 말들이, 넷째 병거는 어룽지고 건장한 말들이 메었는지라4. 내가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이르되 내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 하니5.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이는 하늘의 네 바람인데 온 세상의 주 앞에 서 있다가 나가는 것이라 하더라6. 검은 말은 북쪽 땅으로 나가고 흰 말은 그 뒤를 따르고 어룽진 말은 남쪽 땅으로 나가고7. 건장한 말은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고자 하니 그가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라 하매 곧 땅에 두루 다니더라8. 그가 내게 외쳐 말하여 이르되 북쪽으로 나간 자들이 북쪽에서 내 영을 쉬게..

성경타자 2025.01.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