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 91

독생자

주후2025년4월30일 수요일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요3:16)어떤 목사가 막강한 힘을 가진 철도 노동조합장을 전도하려고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계속 실패했다. 그러던 중에 파업 사태가 일어났다. 오랫동안 파업이 지속되었다. 배가 고팠고 빚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지만, 파업 노동자들은 허리띠를 졸라매며 주장을 끝까지 관철할 태세였다.그때 목사가 조합장을 찾아가 말했다. "파업에서 승리할 수 있는 묘안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내가 말한 대로만 하면, 여론의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으로 조합장은 목사가 하는 말에 관심을 보이며 그 묘안이라는 것을 알고 싶어 했다. 목사가 설명했다. "끔찍할 정도로 노동 조건이 열악하다는 점에 대중의 공감을 얻어 내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당..

담기 2025.04.30

요한복음3장

요한복음 3장1. 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4.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

성경타자 2025.04.30

이방

주후2025년4월29일 화요일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갈3:8)성경 66권 가운데 어떤 책이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해주었을까? 우리가 지금 갖고 있는 성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은 아브라함이 죽고 몇 세기나 지나서 기록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성경이 아브라함에게, 그가 모든 이방 민족에게 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을까? 성경은 그 약속이 아브라함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질 것이라고 아브라함에게 설명해주었다. 성경의 약속에 실로 강력한 힘이 있었으므로 아브라함은 예수님의 날을 보게 될 것을 수천 년 전에 이미 즐거워했다(요8:56).자, 성경 중에 어떤 책이 아..

담기 2025.04.29

요한복음2장

요한복음 2장1. 사흘째 되던 날 갈릴리 가나에 혼례가 있어 예수의 어머니도 거기 계시고2. 예수와 그 제자들도 혼례에 청함을 받았더니3. 포도주가 떨어진지라 예수의 어머니가 예수에게 이르되 저들에게 포도주가 없다 하니4.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나이다5. 그의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6. 거기에 유대인의 정결 예식을 따라 두세 통 드는 돌항아리 여섯이 놓였는지라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귀까지 채우니8.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9.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도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

성경타자 2025.04.29

주후2025년4월28일 월요일예수께서 이르시되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요11:39)어느 작은 마을에 영구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하나님을 믿지 않았다. 그 마을 목사가 그와 여러 차례 이야기를 나누며 전도하려고 애써봤지만, 헛수고일 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목사가 장례식 예배를 인도하러 갈 일이 생겼는데 자동차가 마침 고장 나서 수리하는 중이었다. 결국 목사는 영구차 운전사 옆자리에 타고 함께 가기로 했다. 목사는 그 기회를 이용하여 운전사를 회개시키려고 노력했다."선생님, 부탁 한 가지만 들어주시겠습니까?" 목사가 운전사에게 넌지시 물었다. "성경에는 당신의 직업과 관계된 어려운 구절이 나옵니다. 제가 그 구절을 이해할 수 있게 좀 도와주세요. 우리 주 예수님이 '죽은 자들의 장례는 죽..

담기 2025.04.28

요한복음1장

요한복음 1장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5.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7.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8.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9.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10.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1..

성경타자 2025.04.28

주후 2025년 4월 27일 주일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엡4:26)소련의 작가 아나톨리 크라스노프 레비틴은 말했다. "사랑과 분노는 자매이다. 분노가 없는 곳에는 사랑도 있을 수 없다. 고대 예언자들이 전한 말들은 강한 분노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는 그들의 가슴이 자기 민족에 대한 사랑으로 불타오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랑은 자기 민족을 억압하는 자들을 향한 분노를 가져왔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진리의 길을 따르지 않는 자기 민족을 향한 분노를 가져오기도 했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을 보고 주님이 하신 말씀에도 분노가 가득 차 있었다." 죄를 보고도 두려움이나 분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기독교인다운 감정도 없고 인간다운 감정도 없는 사람이다.범죄자를 너그럽게 대하는 태도가 늘 올바르다고..

담기 2025.04.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