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 90

구원

주후 2025년 3월 31일 월요일내가 여러 사람에게 여러 모습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 사람이라도 구원하고자 함이니(고전9:22)아프리카 대륙 북서쪽 끝에 달린 소말리아의 영혼들에 관하여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소말리아의 사막지대에는 "메를린 그로브, 1929년2월9일-1962년7월16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라는 말이 새겨진 소박한 묘비 하나가 서 있다.그로브는 재세례파 선교사였다. 그로브가 소말리아에서 복음을 전할 때, 한 이슬람 사제가 그에 무척 화가 나 칼로 열두 군데나 찔렀다. 그로브의 부인 도로시가 밖에서 소리를 듣고 달려갔을 때는 이미 남편이 죽어가고 있었다. 그 살인자는 이번에 그녀에게 다가가 복부를 찔렀다.이런 일이 있기 전에 도로시는 게으르고..

담기 2025.03.31

누가복음5장

누가복음 5장1. 무리가 몰려와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새 예수는 게네사렛 호숫가에 서서2. 호숫가에 배 두 척이 있는 것을 보시니 어부들은 배에서 나와서 그물을 씻는지라3. 예수께서 한 배에 오르시니 그 배는 시몬의 배라 육지에서 조금 떼기를 청하시고 앉으사 배에서 무리를 가르치시더니4. 말씀을 마치시고 시몬에게 이르시되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5. 시몬이 대답하여 이르되 선생님 우리들이 밤이 새도록 수고하였으되 잡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6. 그렇게 하니 고기를 잡은 것이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지는지라7. 이에 다른 배에 있는 동무들에게 손짓하여 와서 도와 달라 하니 그들이 와서 두 배에 채우매 잠기게 되었더라8. 시몬 베드로가 이를 보고 예수의 무..

성경타자 2025.03.31

목숨

주후2025년3월30일 주일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요15:13)1956년에 에콰도르 밀림에서 순교한 선교사 다섯 명 중 하나인 네이트 세인트는 키토를 떠나기에 앞서 '자발적인 희생'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예언적 발언을 했다."지난 전쟁 중에 우리는 자신을 희생할 각오를 해야 목적을 이룰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정치적 노예 상태에서 해방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목숨으로 값을 치러 주었습니다...조국이 우리에게 그 자유의 대가를 내놓으라고 하면, 우리는 당연히 내놓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이 우리에게 세계 복음화 사업의 대가를 치르라고 하실 때 우리는 종종 너무 간단하게 대답합니다. 갈 수 없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그 일이 너무 위험하다고 말합..

담기 2025.03.30

누가복음4장

누가복음 4장1. 예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요단 강에서 돌아오사 광야에서 사십 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2.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이 모든 날에 아무 것도 잡수시지 아니하시니 날 수가 다하매 주리신지라3. 마귀가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4.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기록된 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5. 마귀가 또 예수를 이끌고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 만국을 보이며6. 이르되 이 모든 권위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 준 것이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7. 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8.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 바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9. 또..

성경타자 2025.03.30

주후 2025년 3월 29일 토요일돌로 치는 것과 톱으로 켜는 것과(히11:37)1964년에 있었던 일이다. 스탠리빌의 광란적 통치자였던 킹이즈와 삼비 지도자들은 콩고에서 모든 종교에 관한 가르침을 폐지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완전히 제거하겠다고 함께 맹세하였다.어느 작은 마을에서는 허리를 감는 천 대신에 바지를 입은 남자들이 모조리 죽임을 당하였다. 킨두에서는 폭도들이 얼마나 많은 기독교인들의 시체를 루뭄바의 기념비 앞에서 불살랐는지, 그 계속된 열기로 도로에 금이 갔을 정도였다. 폴리스에서는 희생자 숫자가 4천에 육박했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어떤 사람은 팔다리가 잘려 죽었고, 또 다른 사람은 강제로 휘발유를 마신 뒤 불에 타 죽었다.미전도 지역 선교회 회원 20명과 다른 단체 소속 사역자 9명이 순교했..

담기 2025.03.29

누가복음3장

누가복음 3장1. 디베료 황제가 통치한 지 열다섯 해 곧 본디오 빌라도가 유대의 총독으로, 헤롯이 갈릴리의 분봉 왕으로, 그 동생 빌립이 이두래와 드라고닛 지방의 분봉 왕으로, 루사니아가 아빌레네의 분봉 왕으로,2. 안나스와 가야바가 대제사장으로 있을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빈 들에서 사가랴의 아들 요한에게 임한지라3. 요한이 요단 강 부근 각처에 와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4. 선지자 이사야의 책에 쓴 바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5. 모든 골짜기가 메워지고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낮아지고 굽은 것이 곧아지고 험한 길이 평탄하여질 것이요6. 모든 육체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리라 함과 같으니라7. ○요한이 세례 받으러..

성경타자 2025.03.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