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후2025년3월21일 금요일
하나님을 사랑하는...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
난파된 배에서 홀로 살아남아 무인도까지 흘러간 사람의 이야기가 있다.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자 그는 그럭저럭 오두막 한 채를 지어, 가라앉는 배에서 간신히 구해낸 '얼마 안 되는 모든 것들'을 보관할 수 있었다. 그는 거기서 구해 달라고 하나님께 아주 열심히 기도했고, 혹시 지나가는 배가 있지 않을까 날마다 수평선을 바라보았다.
어느 날, 배가 고파 먹을 것을 구하러 돌아다니다 와 보니 오두막이 온통 불길에 휩싸여 있었다. 겨우 건져 올린 물건들이 연기가 되어 날아가는 중이었다. 최악의 상황이 벌어진 것이었다. 적어도 그때 그의 눈에는 그렇게 보였었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토록 끔찍하게 보였던 일이 사실은 더없는 행운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인간의 제한된 시각으로는 그 화재가 자신의 삶을 파괴하는 아주 커다란 손실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
하나님의 무한하신 지혜로 발생한 이 일은, 사실 그의 열렬한 기도에 대한 응답이었다. 그날 배 한 척이 무인도에 도착했다. "우리는 당신이 보낸 신호를 보았소." 그 배의 선장이 말하였다.
불행처럼 보이는 일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데 쓰이지 않았던가? 그리고 예수님께 사랑받던 제자 요한이 미래의 세계와 하늘나라에 대한 환상을 본 것도 밧모 섬에서 외롭게 유배 생활을 할 때였다.
/저 높은 곳을 향하여-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