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2025년3월18일 화요일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며(고전1:27)
넬슨 제독은 심한 장애를 극복하고 많은 것을 성취해냈다.
연약하고 건강하지 못했던 그는 인도에서 열대 전염병인 황열에 걸렸다. 또 서인도 제도에서 이름을 알 수 없는 몇몇 다른 질병에도 시달렸다. 해군 제독이었던 그는 평생을 뱃멀미로 고생했다. 코르시카에서는 한쪽 눈을 잃었다. 후에 오른손이 절단되는 일도 겪었다. 또 다른 전투에서는 가슴에 심한 상처를 입었다.
그러나 그는 고통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리고 트라팔가 전투에서 프랑스와 스페인 연합군 해군에 승리했다.
이러한 영웅 넬슨도 약점이 있었다. 그는 다른 남자의 아내 해밀턴 부인과의 염문으로 런던과 나폴리를 떠들썩하게 한 주인공이었다. 한 사람의 일생을 망치는 것은 장애가 아니라 오히려 성격상의 약점들이다.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잠16:20)
인간 예수님은 많은 약점을 갖고 태어났다. 예수님이 비정상적으로 태어났다는 소문이 끊임없이 나돌았다. 또한 예수님은 억압받는 민족의 몹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랍비들에게 제대로 교육을 받아 본 적도 없었다. 그러나 예수님은 사람이 믿음으로 모든 장애물을 이겨나갈 수 있으며 올바른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그를 믿는 자는 모두 하나님의 자녀이다. 그분은 "믿는 자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라고 말씀하셨다.
육체적인 장애나 다른 약점 때문에 걱정하지 말라. 오히려 그런 장애나 역점 덕택에 위대한 일을 성취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특정한 약점을 찾아내라. 적에게 가장 많이 노출된 그 요새의 벽을 그리스도를 의지해 가장 튼튼하게 쌓아라.
/저 높은 것을 향하여-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