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2025년2월19일 수요일
자기의 토지를 경작하는 자는 먹을 것이 많거니와(잠12":11) 2월19일
인류에게는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를 세 번 죽이고도 남을 무기가 있으며, 생존에 필요한 식량은 반 밖에 없다. 따라서 인류의 반은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거나 굶주릴 수 밖에 없다. 파업이나 폭동이나 혁명은 식량 총생산량을 늘리지 못할 뿐 아니라,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을 위해 하나님이 보여주신 방법들을 사용해보라.
1).규칙적으로 기도하라.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소서"라고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기도하라.
2).하나님께 순종하라. "너희가 내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너희가 음식을 배불리 먹고 너희 땅에 안전하게 거주하리라"(레26:3~5)
3).음식을 먹을 때 주의하라. 성경은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딤전4:3)라고 말한다. 또한 "너는 가서 기쁨으로 네 음식물을 먹고"(전9:7)라고 말한다. 초대 기독교인들은 "순수한 마음으로 기쁘게"(행2:4~6) 음식을 먹었다.
4).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말3:10)
5).필요한 경우, 태도를 고치고 다음과 같은 말씀을 받아들여라. "오직 공의롭게 행하는 자, 정직히 말하는 자, 토색한 재물을 가증히 여기는 자, 손을 흔들어 뇌물을 받지 아니하는 자, 귀를 막아 피 흘리려는 꾀를 듣지 아니하는 자, 눈을 감아 악을 보지 아니하는 자, 그는 높은 곳에 거하리니 견고한 바위가 그의 요새가 되며 그의 양식은 공급되고 그의 물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사33:15,16)
오히려 우리는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준다(사55:2 참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은 나 몰라라 하고 허튼 곳에 돈을 낭비한다.
굶주림이 이 땅에 만연하다는 사실을 의식하자. 자신의 영적 건강을 위해서뿐 아니라 굶주리는 이웃을 위해 오늘부터 태도를 고치자./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