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기

임금

오예1 2025. 3. 24. 08:24
728x90
반응형

주후2025년3월24일 월요일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마25:34,41)

예수님은 어떤 사람은 오른쪽으로 분리하여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다른 사람은 왼쪽으로 분리하여 영원한 저주를 주신다. 이러한 '오른쪽'과 '왼쪽' 개념이 오른쪽이 좋고 왼쪽은 나쁘다는 고정관념에 지나지 않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상대적이지 않고 객관적인 우측과 좌측이 분명히 존재하는 것이다.
물질을 구성하는 미립자는 대칭 구조를 이루는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한다. 그것들은 오른손과 왼손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내가 거울에 왼손을 비추어 보면 거울 속에 비치는 모습은 마치 오른손 모양과 같다. 이성질체라고 불리는 미립자도 마찬가지이다. 단백질은 모두 L-아미노산(왼손 구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매우 독특한 생명 구조이다. 이때 생명이란 물론 타락 이후의 자연에서 우리가 갖게 된 생명이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자연히 죄악으로 가득한 이러한 왼손 구조에 속한다. 그리고 거기에서 벗어나 은혜의 땅인 오른손 구조로 나아가는 것이 생명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D-아미노산(오른손 구조)은 단백질에서는 절대 발견되지 않지만 위태로운 생명을 구하는 항생물질에서 발견된다.
살아있는 생명체에만 이렇게 오른쪽과 왼쪽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1957년, 미립자를 연구하는 물리학자들은 우주에서 우리가 사는 부분을 구성하는 물질에서 기본적인 비대칭 구조를 발견하였다. 코발트60 같은 방사능 원자핵의 베타급 붕괴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자는 대부분 왼손 구조이다. 그 미립자는 왼쪽으로 감기는 나사못 같은 타성으로 회전한다. 그러자 양성자는 오른손 구조로 이루어져있다.
빛의 자식과 어둠의 자식 간에 뚜렷한 차이가 있듯이, 자연은 오른쪽과 왼쪽을 분명하게 구분하고 있다. 회개와 뉘우침으로 왼쪽은 오른쪽으로 변화될 수 있다. 그렇지 않고 계속해서 왼쪽에 남아 있는 자들은 불구덩이로 들어갈 것이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라.
/저 높은 곳을 향하여-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