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기

증인

오예1 2024. 12. 27. 08:45
728x90
반응형

주후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1:8)

그레고리 대교황Pope Gregory the Great은 작은 체구에도 잊지 못할 위대한 업적을 남겼기 때문에 그러한 칭호를 얻었다. 주후596년, 앵글로 색슨족에게 기독교를 전파하기 시작한 사람이 바로 그였다.
기독교로 개종한 앵글로 색슨족은 전 세계 수많은 민족을 축복하는 도구가 되었다. 영국인 보니페이스Boniface는 독일에 복음을 전했고, 같은 영국인 윌리브로드Willibrord는 플라망 사람들Flemish을 개종시켰다. 패트릭Patrick은 아일랜드인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대영제국의 탄생으로 앵글로 색슨족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와 호주 지역에 기독교를 전파했다.
미국에 복음을 들여온 것도 역시 앵글로 색슨족이었다. 지금도 전 세계 선교사 60%와 선교 사업에 지출되는 비용 80%를 미국에서 원조하고 있다.
미국과 영국 같은 나라에서 기독교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전략상 아주 중요하다. 선교사들이 세상 끝까지 가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미국과 영국에서 기독교가 점점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도 안 되겠다. 영국 인구 3%만 교회에 출석한다. 미국에서는 청소년 10명 가운데 7명이 교회 문턱을 한 번도 밟아보지 않았다. 전체 인구의 70%가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미국과 영국 교회를 위해 기도하자.
/저 높은 곳을 향하여 - 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