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주후2024년 7월 12일 금요일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고전 1:28)
다른 사람을 택할 수도 있었지만, 하나님은 교회를 파괴하고, 성도를 죽이고, 신앙을 부인하라고 강요한 죄인 중의 죄인 다소의 사울을 택하셨다.
악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말은 선을 행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오래전에 나이아가라 폭포는 미국과 캐나다 두 나라에 홍수를 일으켜 농사를 불가능하게 했던 재해의 원인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어떤 사람이 '파괴력이 막강한 이 폭포를 제대로 활용하면, 그 파괴력으로 인간에게 이로움을 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댐을 건설하고 그 안에 동력장치를 설치했다. 오늘날 나이아가라 폭포는 두 나라에 전기를 공급해 준다.
구세군 창시자 윌리엄 부스는 영국에서 복음을 전할 동역자를 찾아다녔다. 그러나 그의 눈에 비친 목사 대부분은 거듭나지 못한 직업인이거나, 하나님의 진정한 자녀이기는 해도 너무 온순하고 겸손한 탓에 주의를 개혁하는 일은 감히 상상도 못 하는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그는 감옥에 갇힌 사람들에게 호소하기 시작했다. 일단 회개한 그들은 구세군의 병사와 장교가 되기에 적합했다. 위대한 일을 해낸 것은 바로 그들이었다.
히브리어 케데샤는 창녀라는 뜻과 성자라는 뜻이 있다. 막달라 마리아는 언제나 케데샤였다. 처음에는 앞에 마이너스가 붙은 케데샤였지만, 나중에는 그 마이너스가 플러스로 변했다. 과거에 마리아는 죄를 지으며 사랑을 낭비했지만, 회계한 뒤에는 구세주께 아낌없이 사랑을 쏟았다.
가장 천한 사람들을 찾아가,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들이 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 그들이 거듭나서 다른 이들을 축복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비천하다고 생각한다면 물론 당신에게도 적용되는 말이다.
/저 높은 곳을 향하여 - 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