갇힌 자
주후2024년 7월 10일 수요일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히 13:3)
러시아의 한 기독교인이 믿음을 지키려다가 10년 형을 받았다. 그에게는 아내와 자녀 아홉이 있었다. 내가 세운 '공산주의 세계에 예수를' 이라는 선교단체에서 적은 돈으로 그를 도왔는데, 어느 날 그의 아내가 다음과 같은 놀라운 소식을 전해주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십자가의 작은 조각이라도 질 수 있도록 허락하셨으니 그분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는 대수롭지 않은 어려움도 지기 힘든 십자가라고 불평한 적이 얼마나 많았던가. 남편은 감옥에 갇히고, 아무 수입도 없는 상태에서 아홉 아이를 먹여야 할 처지였지만, 그녀는 그것을 십자가의 조각 정도로만 여겼다.) "우리는 눈물 없이
빵을 먹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늘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토록 멀리 떨어진 곳에 계신 여러분 마음을 열어 주신 주님께 저는 눈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은 팔이 아주 길어서, 이번에도 그 팔을 저희에게까지 뻗었나 봅니다." (바울이 고린도전서 13장에서 사랑의 모든 특징을 나열할 때 사랑은 팔이 길다는 사실을 잠시 잊어버리고 언급하지 못했던 것 같다).
"제가 아이들과 혼자 남겨졌을 때, 악한 사람들은 우리가 굶어 죽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을 찬양합니다...주님은 엘리아와 다니엘을 비롯해서 주님을 섬기는 모든 자들을 돌봐주셨듯이 우리도 돌봐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저에게 아이들을 아홉이나 주셨는데, 그 애들은 지금 모두 아버지가 집으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 아버지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목숨을 내걸었고, 자식들도 하나님이 성도에게 주신 믿음을 위해 고난을 겪도록 기회를 주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책 중에 마지막 문장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로 갑자기 끝나버리는 유일한 책이 바로 사도행전이다. 바꾸어 말하면 사도행전은 영원히 미완성인 책이다. 아마 초대 기독교인들의 영웅적인 믿음의 행위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믿음을 위해 감옥에 갇혀 고통당하는 형제자매를 기억하고 그들을 위하여 꼭 기도하자. 그리고 그 가족들도 잊지 말자.
/저 높은 곳을 향하여 - 순교자의 소리 리처드 웜브란트